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유/유머게시판

'광주 붕괴사고' HDC현산, 김앤장에 법률 대응 맡긴다... 태평양도 가세 움직임

다라마한 0 99 0 0

0.png \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277&aid=0005030629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김앤장과 회의를 진행하고 법률 자문과 형사 대응을 맡기기로 합의했다.


김앤장은 이 사건에 지난해 초부터 운영 중인 '중대재해 대응 그룹'을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중대재해 대응 그룹은 노동·형사 분야 사건을 맡은 변호사들과 산업안전공단, 국토교통부 등 유관 부서 근무 경험이 있는 전관을 포함해 모두 100여명 규모로 구성돼 있다. 수사당국의 조사 대응 업무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화정아이파크 아파트 외벽 붕괴 사고에는 김앤장과 아울러 국내 3대 로펌으로 꼽히는 법무법인 태평양도 수임 경쟁에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태평양은 사고 이후 상황 파악을 위해 현장을 찾아 살피는 등 수임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대형 로펌이 직접 사고 현장을 점검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태평양 관계자는 "모든 로펌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건"이라며 "현재 수임 여부를 검토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0
0
신고
0 Comments
번호 제목
Category